반응형
* 최근에 뉴스기사를 접하다가 일은 하지 않고 노는 청년들이 많다고 뉴스에서 이야기하는 것을 보았다.
이유가 무엇일까?
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연봉차이는 대략적으로 2배정도 차이가 난다
중소기업에서 3천만원을 받고 일하는 반면 대기업은 5천- 6천정도 되니까 맞는 말이다.
이런 분위기에서 중소기업에서 시간을 갈아넣는 대신 대기업에 지원하면서 노는 것이 아닐까
또한 아예 대기업을 갈 실력이 안되고 중소기업은 싫으니까 가지 않는 것인가 에 대한 생각도 하게되었다 .
* 자신이 목표로 하는 곳을 노려서 지원하는 사람과 되는대로 가는 사람의 차이를 조사한 일이 있었다.
자신이 목표로 하는 곳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노력한 사람은 퍼포먼스 면에서 후자와 큰 차이를 보였다.
그런데 다른 놀라운 결과가 발표가 되었다. 되는대로 가는 사람은 만족도 면에서 더 높은 결과를 보였다는 것이다.
* 탕핑 갭이어
탕핑은 열심히 일할 필요가없고 최선을 다해 누워 있는 것이 오히려 현명하다는 신조어라고 한다.
* 프리터족
일본에서 유래한 말이며 아르바이트로 생활하는 청년들을 말한다, (Free Arbeiter)
입사 후 기업문화, 사내문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그만둔 청년층, 기업에서 원하지 않는 청년 인력 중 아르바이트를 하는 일이 늘어났다고 한다.
주변국의 사회문제를 및 우리나라의 사회문제를 알아보면 나를 알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
인생이 재미없다를 해결할 방법은 무엇일까?
더 알아볼 예정이다,
반응형